서울시, 맞춤방제로 피해 차단 - "한옥 '흰개미 방제' 5월까지 신청

by 운영자 posted Apr 21, 202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울시가 봄철 흰개미가 집단 출몰해 한옥의 기둥과 벽체를 갉아먹는 피해를 막기 위해 ‘2026년 한옥 흰개미 방제사업’에 나선다.


서울시는 꽃샘추위가 지나고 기온이 상승하는 4월부터 흰개미 출몰이 집중될 것으로 보고 단계별 방역 체계를 가동한다. 흰개미가 집단 출몰한 가옥에는 약제 주입·도포·토양 처리를 아우르는 ‘직접 방제’를, 가해 흔적만 발견된 초기 가옥에는 ‘예방 약제’를 배부하는 2단계 맞춤형 방식으로 피해 확산을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한옥흰개미.JPG

 

방제를 원하는 한옥 거주민은 흰개미 집단 출몰 장면을 촬영한 사진을 구비해 5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약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목재 가해 흔적 사진을 지참해 한옥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은 한옥지원센터(☎766-4119, 종로구 계동2길 11-7) 전화·방문 또는

서울한옥포털(hanok.seoul.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다.

 

 

출처 : 서울특별시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